엔도로보틱스

㈜엔도로보틱스는 회사명에서 알 수 있듯 내시경과 같은 유연한 바디를 가진 무절제 수술로봇을 개발하는 회사로써 2019년 4월 고려대학교 홍대희 교수와 김병곤 박사가 공동 창업하였고 전훈재 교수, 금보라 교수, 최혁순 교수 등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의 저명한 교수진의 주주 참여를 기반으로 해당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되었다. ㈜엔도로보틱스에서 개발중인 수술로봇은 인체에 아무런 절개 및 관통을 수반하지 않고 소화기관 내 암 질환을 조기 단계에 완치할 수 있는 유연 수술 로봇이다. 해당 수술로봇을 이용한 수술법은 전신 마취가 필요치 않고 수면 마취 수준에서 치료가 가능하며 수술 후 회복기간이 짧아 입원 비용이 획기적으로 감소한다. 또한 “다빈치 로봇”과 같은 고가의 수술 로봇에 비해 낮은 수준의 도입비용과 클린룸(clean room)과 같은 수술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다는 점에서 의료 선진국 뿐 아니라 인도, 동남아 등지와 같은 의료 약소국에서도 그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.

홍대희 : 대한민국의 로봇 기술로 유연내시경 로봇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겠습니다.

김병곤 : 전세계 환자들이 무절제 수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Company Information

기업명 : 엔도로보틱스

창립일 : 2019.04.04.

대표자명 : 홍대희, 김병곤

주소 : 서울시 성북구 안암5가 고려대학교 로봇융합관 507호

연락처 : 02-3290-3838

이메일 : doctor.bk19@gmail.com

3F Techno Complex Building, College of Science & Technology, Korea university
T.02-3290-5894~7 Copyright© 2017 KOREA UNIVERSITY HOLDINGS. ALL RIGHTS RESERVED